안성맞춤인 3부다이아반지

2022. 8. 1. 16:45★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프로포즈 반지는 깜짝 이벤트도 좋지만 
하는 김에 제 마음에 드는 거로 
받는 게 좋잖아요.
다이아 알이 더 크고 비싼 것을 원했지만 
저희가 생각했던 예산보다 넘어가서
고민 끝에 3부다이아반지로 결정했어요.

 

사실 샵마다 거의 디자인은 
비슷할 거란 생각이 들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했어요.
계속 찾아보고, 돌아다니는 것을 
너무 귀찮아하는 제 성격도 한몫했죠.
다행히 예랑이가 저와는 반대인 성격으로
저를 하나부터 열까지 이끌어 주었어요.
그래도 인생의 한 번뿐인 순간이고
평생 끼는 제 몸의 일부가 되잖아요.
대충 하면 나중에 후회할 게 
뻔해서 열심히 이곳저곳 상담을 다녔어요 
주변에 물어보고, 방문 해 본 끝에 
어렵게 결정한 곳이 
바로 일리아스주얼리입니다.

 

눈으로 보기엔 이뻐 보여도
제 손에 직접 껴보고 나면
저랑 안 어울릴 수도 있고 
피부색이 더 까맣게 보일 수 있어서
직접 껴보고 결정하자는 생각이 강했어요.
여러 군데를 가봤지만 껴보는 것도 눈치 주고
아예 처음부터 보여주지 않는 곳도 많더라고요.
실망하던 와중에 마지막이라고 생각한 이곳은
입구에서부터 상냥한 미소로 맞아 주시고 
원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먼저 물어봐 주시더라고요.
속상한 마음이 한순간에 풀렸어요.

 

3부다이아반지를 보고 있다고 하니
여러 디자인을 보여 주셨어요.
저는 디자인에서는 이미 생각이 확고했어요.
이왕이면 평생 간직할 것이고,
중요한 순간이니까 눈에 더 띄고,
화려한 디자인을 원했어요.
반대로 예랑이는 직업 때문에 
어느 정도 심플한 종류를 원했지만
직접 착용해 보니 저와 같은 생각으로 
결정을 내리더라고요.
그만큼 반짝거림이 저희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또한, 제가 주로 가지고 있던 
액세서리 중에 골드 색이 대부분이었어요.
그 색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있던 터라
이번에도 같은 색으로 하려고 했었죠.
막상 가서 로즈골드 색을 끼니까
의외로 제 피부색이랑 더 잘 맞더라고요.
예랑이는 피부가 하얘서 모든 색이
잘 맞았지만 실버를 더 선호했어요.
먼저 두 가지 색상으로도 
가능한지 여쭤봤는데요.
그 부분도 당연히 가능하다고 해서 
각자에게 더 맞는 색을 
마음 편히 고를 수 있었어요.
추가로 담당자분께서 색상뿐만 아니라
3부다이아반지에 들어가는 라인이나 
세부적인 부분도 변경할 수 있다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거든요.
무작정 화려한 종류들로만 
보여 주시는 게 아니더라고요.
세심하고 꼼꼼하게 골라 주시고, 
본인 일처럼 먼저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주셨어요.
그래서 더욱 믿음이 가고 
후회 없는 결정을 한 것 같아요.

 

솔직히 누구나 1캐럿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잖아요.
그렇지만 3부다이아반지가 
신부예물로도 많이 사용하는 
크기라고 하더라고요.
알 크기도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착용할 수 있어 
더 마음에 들 거라고 말씀 해주셨어요.
제 생각에도 평상시에도 끼고 다닐 거고
일상생활에서 마음 편히 사용할 거 생각하면
이 크기도 적당하고 알맞다고 생각되어서 
쉽게 결정할 수 있었어요.

 

아주 마음에 드는 것을 골랐는데
가격을 보기가 조금 망설여지더라고요.
아무래도 평범한 금, 은이 아닌 
다이아다 보니까 가격이 어느 정도
높을 줄 알았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저렴해서
조금 충격이었어요. 
저희가 고른 3부다이아반지뿐 아니라
매장에 있는 다른 액세서리들도 
다른 브랜드보다 가격이 합리적이더라고요. 
그 이유를 물어보니 생산라인 자체를 
직접 운영한다고 하더라고요. 
일반적인 업체에 비해 마진이 적게 들어가
가격이 보다 낮게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다이아를 처음 사보는 거라 부담도 되고
궁금한 것들이 참 많더라고요.
궁금함을 못 참는 성격이라
사소한 것부터 다 물어보고 싶었어요. 
그러나 다른 고객들도 있으면 그분들에게 
민폐를 끼치는 것 같아 
한편으론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러나 괜한 걱정을 했어요.
이곳은 1:1 상담으로
프라이버시도 지켜주시고
많은 질문을 해도 끝까지 밝은 표정으로
상냥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보고 결정하는 속도가 느린 편이고
천천히 하나씩 전부 보고 싶었거든요.
마침 매장 분위기도 조용하고,
너무 복잡하지도 않았어요.
되게 편안한 마음으로 
천천히 오래 둘러봤답니다.

 

마음에 드는 걸 결정했으면 
마지막으로 제작 기간이 필요한데요.
다른 매장과 달리 자체 공방이라 
그나마 다른 곳보다는 짧은 편이더라고요.
3부다이아반지를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
저에겐 큰 메리트로 다가왔어요. 
이런 시간적인 부분도 고려 해서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랫동안 끼고 활동하다 보면
때가 묻고, 광택도 떨어지게 되잖아요.
매장 자체에 공방이 있으니 
여기서 바로 수리할 수 있어서
편리한 부분도 한몫했어요.
제가 물건들을 좀 험하게 쓰는 편이라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어요.
비싼 돈 주고 샀는데 
오랫동안 사용하지 못하면 아깝잖아요.
그런 걱정 없이 평생 AS도 가능하니까
언제든 찾아오라고 해주셨어요.

 

많은 3부다이아반지를 구경하다가 
부모님이 끼고 계신 반지가 생각나더라고요. 
낡고 오래되어서 신경이 쓰였는데
그래서 나중에 부모님 환갑일 때나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에게 
의미 있고, 뜻깊은 선물을 해줄 때 
다시 방문할 계획입니다.
생각나는 분들이나 기념할 날이 있다면
상담이라도 받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예랑이와 함께 고르고 맞춰가며 
결정해가는 과정들이 우리만의 
특별한 추억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쁜 것으로
맞추는 게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하지만 결혼은 우리 인생의 
가장 특별한 순간이자 축복이잖아요.
본인 일처럼 세심하고, 깊이 있게 
찾아봐 주시고, 들여다봐 주셔서 감사했어요.
덕분에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3부다이아반지에 대해 많이 알아봐도
아직 고민하고 계신다면
제가 방문했던 곳에 가보셔도 괜찮을 듯해요
무작정 사는 게 아니라 편안한 마음으로
상담 한 번 꼭 받아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행복한 프로포즈, 결혼 준비되시길 바랍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