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한 선택 결혼반지

2022. 7. 29. 18:18★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오랜 장기연애를 끝마치고 드디어 
프러포즈를 받게 되었다는 것이지요.
식장 예약이나 드레스 투어 예물 등등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지만
차분히 하나씩 헤쳐 나가기로 했어요. 
그 첫 번째 스타트가 결혼반지였답니다.

 

사실 웨딩 준비를 하면서 크게 정해져 있는
순서는 없지만 그래도 주변에 발품을 팔아
잘 찾아보면 정보가 상당히 많더라고요. 
일단 스케줄을 잘 짜는 게 중요해서
저희는 예물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어요. 
아주 많은 검색과 주변 지인들의 
이야기들을 토대로 알아낸 곳이 
일리아스주얼리였어요.
예물 맞출 때에는 절대 한 곳만 가지 말라는
말들이 많았기에 발품을 많이 팔았는데 
저는 이곳이 제일 마음에 들더라고요.

 

결혼반지는 정말 평생을 가지고 가야 할
소중한 것이기 때문에 그런지 
이날 저는 꽤 긴장을 한 것 같아요. 
이곳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이었는데요. 
길을 찾기 그리 어렵지 않아서 
많이 헤매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곧장 안으로 들어서니 그제야 정말
내가 시집을 가긴 가는구나 하는  
기분이 마구 샘솟기 시작하더라고요.

 

여기 오기 전까지도 수십군데를 알아보면서 
많은 정보를 끌어모았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머리가 새하얘졌어요.
하지만 전문가님께서 하나부터 열까지
정말 이렇게나 섬세한 부분까지도 
고려하는구나 싶을 정도로 챙겨주셨어요.
여기서부터 샵은 왜 무엇보다 신중하게 고르라고 
조언하는지 알 것 같았답니다.
외관과 마찬가지로 내부 인테리어도 
무척이나 고급스러웠으며 전문가님께서
꼼꼼한 케어와 친절한 상담을 해주셨어요.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점은 
매장 안에 쇼윈도가 매우 많아서 
여러 가지 다양한 디자인을 보기 좋았어요.
이런 것은 절대로 다급하게 고르는 게 아니라
천천히 시간을 두고 차분하게 봐야 
나중에 후회가 없을 테니까요. 
예비 신랑과도 꾸준히 의논을 하기도 했고
곁에서 전문가분께서 제 손가락에 어울릴만한
외형이나 팁 같은 것들을 잔뜩 알려주셔서 
어렵지 않더라고요. 

 

아무래도 이곳이 유명한 단독 샵이다 보니 
보유하고 있는 디자인들이 다양하여 
서로의 취향을 맞추기가 한결 수월했답니다.
결혼반지를 맞출 때에는 평소에 
라이프스타일도 어떤지 여쭤보시더라고요.
평생 오래 간직하고 착용해야 할 
반지다 보니 조금의 불편함도 있어선 안 되는 게 
참 당연하기도 하잖아요. 
하지만 처음이라 잘 몰랐을 부분들을 
전문가분께서 놓치지 않고 캐치해주셔서 
만족도가 더욱 올라갔어요.

 

저는 최대한 요즘에 유행하는 
트랜드를 따라가고 싶지 않았어요. 
샵에는 요즘 트랜드를 비롯하여 
가지각색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름다운 비주얼의 보석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선택의 폭이 넓기도 했고요.
반짝하는 유행의 흐름은 매번 바뀌기 
나름이고 지금은 예뻐 보이는 디자인이 
나중엔 마음에 들지 않을까 싶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결혼반지만큼은 나에게 
가장 잘 맞고 어울리는 외형을 고르자 
그런 마음으로 전문가분과 논의를 했어요.

 

그리고 이러한 결혼반지를 고를 때에는 
전체적인 외형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세부적인 세팅을 꼭 살펴야 한다고 해요. 
이런 면밀한 부분들은 특히나 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껴졌어요. 
일반인의 눈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점과 
마치 제 일처럼 꼼꼼하게 봐주셔서 
신뢰도 쌓이고 감동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그냥 들어가서 손쉽게 고르고 나오는 게 아니라 
고민하고 신중하게 택해야 하는 선택지들이 
제 예상을 훨씬 뛰어넘었어요.

 

사실 정보를 알아볼 때는 장점보다
단점이 더욱 눈에 잘 보이게 되잖아요.
저 역시나 이런 케이스가 나에게도 
해당하지 않을까 우려를 많이 했는데요. 
제가 찾은 이곳에서는 그런 우려들이 
오히려 민망하게 느껴질 정도로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마치 자기 일처럼 조언해주셨답니다. 
사실 예물의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평생을 가져가야 할 것이라서 
자연스레 직원분께 의지를 많이 했네요.
또 결혼반지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호수를 정하는 일인데요.

 

저는 그냥 그날 끼워보고 사이즈가 맞으면 
결정하면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직원분께서 그날 제 손가락 상태를 
매우 꼼꼼하게 살펴주시더라고요. 
혹시라도 지금 손가락에 붓기가 있으면 
부기가 가라앉았을 때와 호수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조언해주셨어요. 
가만히 듣고 보니 맞는 말이기도 하고 
하마터면 제가 놓치고 넘어갈 뻔했던
중요한 부분이라고 여겨졌어요. 

 

아무래도 결혼반지는 다수의 사람이 
다이아몬드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들은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이
함께해야 한다고 이번에 절실히 느꼈어요. 
제가 고른 샵은 다행히도 다이아 보유량도
많은 샵이기도 했고 여러 쥬얼리를 
보면서 제 취향을 제대로 파악하셨더라고요.
손가락의 길이나 모양에 따라서도
어울리는 모양이 여러 가지인데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거듭된 상담을 거쳐 갔답니다.

 

다른 신혼부부님들의 다양한 케이스나
고민이 되는 부분들을 세심한 배려와
논의로 인해 해결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이곳에 가기 전에 받고 있던 네일을 모두 지우고
기본 베이스만 바르고 갔었는데요. 
손톱이 화려한 상태에서 반지를 끼면
제대로 분위기를 볼 수 없겠다 싶었거든요.

 

결혼반지를 맞추기 전부터 
걱정 반 설렘 반이었는데요. 
열심히 발품을 팔고 정보를 찾은 
보람을 느끼게 만들어준 샵이었어요. 
샵 직원분께서도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해주셨고요.
검색만으로는 알아보기 힘든 
디테일한 점들도 많이 배우게 되었어요.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여러 곳을 후회 없이 비교해보시고
신중하게 택하시길 바랄게요.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