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커플링 다채로운 자태

2024. 1. 29. 17:30★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저는 이번에 결혼할 예정이라 
남자 친구와 함께 
주얼리 매장을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결혼 예물이기도 하여 
제대로 맞추고 싶더라고요.
아는 곳도 없고, 
백화점에 가서 찾아볼까 하다가
백화점은 가격도 비싸고, 
부담이 됐어요.
그러던 중 직장 동료로 
친하게 지냈던 지인이
아는 종로커플링 전문 매장이 있는데
가보지 않겠냐고 알려 주더라고요
그래서 지인이 믿을만한 안목을 가진
사람이라 믿고 따라가 보았죠.

 

소개해준 매장은 일리아스주얼리로
평일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남자 친구랑 어딜 가면 
항상 주차 공간을 찾지 못해서 
고생했던 경험이 있어 
걱정이 됐답니다.
그런데 이곳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는 곳이라 
주차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 
마음이 편했어요.
또 주차가 무료여서 
비용 걱정을 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주얼리샵은 종로 5가에서 걸어가면 
금방 찾을 수 있는 곳이라 
지하철을 이용해도 될 정도였어요.
지하 2층으로 가자 
금빛 간판이 보였는데요.
세련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외관에 
그에 맞는 주얼리가 
나올 것 같은 예감이 들었지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사람들이 상담하느라
자리를 잡고 있었어요 
저희는 결혼 준비 비용을 
조금 저렴하게 하려고
결혼 비수기에 맞춰 
식을 올리게 되었는데요.
칼바람이 쌩쌩 부는 계절이었어요.
날씨도 춥고 평일이고 해서 
사람들이 없을 줄 알았는데
저마다의 종로커플링을 찾고 있더라고요.
사람들이 많은 모습에 
잘 찾아왔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자
예약하고 올 걸 후회가 되었는데요.
그래도 일대일로 응대해주는 
직원들을 보자 신뢰도 가고, 
우리가 반지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렘이 배로 늘어나더라고요.
그렇게 기다리며 제품들을 구경했어요.
처음 종로커플링이라고 들었을 때는 
백화점 브랜드가 좀 더 낫지 않겠느냐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그런데 그건 착각이라는 사실을 
방문하며 알았어요.
백화점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퀄리티는 무시할 수 없더라고요.

 

저희는 사귀는 동안 직접 공방에서 
제작했던 경험이 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추억이 더 애틋했고, 
결혼할 때도 간직하여 
맞추고 싶은 마음이 컸거든요.
그래서 이 모양 그대로 
비슷한 디자인으로 맞추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있었지요.

 

이야기를 하던 중 
마침 저희 차례가 됐는데요.
사람이 많았는데도 매장 직원들은
방긋 웃는 얼굴로 맞아주셨어요.
어떤 디자인을 원하시냐고 질문을 하자
저희가 생각했던 걸 보여드렸지요.
사연을 설명해 드리며 
최대한 비슷한 반지로 요청했어요.
그런데 여기는 직접 제작하고, 
스타일을 만드는 거더라고요.
덕분에 사귈 때 썼던 모델로 
똑같이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 수 있게 됐죠. 
그리고 결혼반지는 평생 착용해야 하므로
손에 꽉 끼는 디자인보다는 
편안한 것으로 선택했어요.
또 부담스럽지 않은 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규모가 크고, 
종류가 다양한 주얼리샵이었기 때문에
저희가 원했던 디자인이 있었는데요.
사실 여기에 오기 며칠전에
특이한 반지를 보게 되었는데
혹시 몰라 사진도 찍어놨고,
와서 다양한 1부와 3부 커플링들을
소개받고 난후에 저희가
다이아가 없는데 끌리는 디자인이였거든요.

 

보통은 1부라도 다이아를 같이 하는데
이건 디자인도 기존의 커플링과는 다른
독특한 스타일이여서 설명을 들었는데
일리아스의 시그니쳐이자 특허로 등록된
반지라고 들었어요.
다이아몬드 없이 진행하는 커플도
은근히 많았기에 남친과 이거로 하면
어떻겠냐는걸 상의하고나서
착용해 보고 이거에 꽂히게 됐어요.
평소 가게에 가면 눈치를 보며 상품을
고르던 성격 탓에 이렇게 이거에
빠지게 될 줄은 몰랐는데 신기함 경험이였네요.
예쁜게 많아서 어떤 것으로 골라야할지
고민하는게 일순간에 사라지게 만든
디자인이라 서로 웃었네요.
마음에 드는 반지가 있다면
천천히 둘러보고 얼마든지 
착용해 봐도 된다는 배려 섞인 친절에 
편하게 고를 수 있었던 것도 컸지만요.

 

하지만 혹시나 싶어 인생의 한 번뿐인 
종로커플링이니만큼 신중해야겠단 생각에
다른 반지들도 시험으로 착용해 보았죠.
이렇게 다양한 디자인을 보니까
마음이 흔들렸는데요.
조금 다른 디자인도 고려해 볼까 하고요.
그래서 심층적인 상담을 받아보니
다른걸 하게되면 이게 생각이 날 수도 있다고
조금만 더 다른 것들을 구경하며
정리할 시간을 주셨는데 이런 세심한
친절한 배려에 감사함을 느껴서
편안한 마음으로 잘 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직영 공장과 디자인연구소를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는 설명을 듣고
더 값이 합리적이고, 
다양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매장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상담을 받으며 주변에 있던 상품들도 
꼼꼼히 관찰했는데
진열된 반지만 해도 
몇백가지가 넘더라고요.
두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였어요.
고급스러우면서 독특한 무늬부터
다채로운 디자인이 즐비해 있었지요.
내 마음에 드는 주얼리가 없는 게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았어요.
다양한 상품을 보자 많은 고객의 니즈를
아우를 수 있는 매장이구나 생각했어요. 
눈에 띄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가 태어날 테니 
기대 어린 눈으로 골랐답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이라는 생각이 드니까
흐뭇하고 결혼을 벌써 
축복받는 거 같았어요.
그렇게 종로커플링을 맞추고 
지인에게 전화를 바로 걸었는데요.
어땠냐는 지인의 질문에 
칭찬이 망설임 없이 나왔어요 
저의 로망이었던 큰 다이아몬드도 있었고,
다양한 종류의 주얼리들이 있어서
눈도 즐겁고, 친절한 직원 덕에
마음도 즐거웠다고 이야기했죠.
지인도 맞춘 저보다도
더 뿌듯해하고, 즐거워하니
모두가 행복했던 시간이었어요.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일리아스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효성주얼리시티 일리아스

ilias.co.kr

 

일리아스주얼리에서 월요일에 구매를 하면
가격 할인과 함께 팔찌를 선물로 주고 있어요.
직접 보면 더 예쁘게 보이는데,
반지를 수령할 때 같이 받는다고 하네요.
다른 샵에서 이렇게 까지 좋은 조건인 곳은
찾기 힘들것 같아 같이 공유해요.

 

일리아스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주말 오전 10시 ~ 오후 8시
고객센터 02-3448-8080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