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심하며 고른 종로커플링

2023. 11. 28. 18:40★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본식까지 6개월 길지도 짧지도 않은
기간이 남았는데요.
슬슬 이것저것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아서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되었어요.
보통 예물은 예산에 맞추어
이리저리 발품을 팔아 구매하잖아요.
이 과정이 굉장히 까다롭기 때문에
대부분의 신랑·신부들은
웨딩플래너가 연결해 주는 업체에서
진행한다고 해요.
저는 제가 직접 알아봐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이기 때문에
예물쪽에서 제일 유명한 종로커플링을
알아보다가 일리아스주얼리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저는 평소에도 마트 식재료 할인도
꼬박꼬박 챙길 만큼 정말 단 1원이라도 
손해 보는 것을 싫어하는데요.
주위에서 결혼예물은 열심히 발품을 팔아
여러 업체를 비교한 뒤에
결정해야 최대한 저렴하게
맞출 수 있다더라고요.
또 그 소리를 듣고 꼼꼼한 예비 신부가
가만히 있을 수가 없죠.
예랑이를 이끌고 지난주 주말
종로 투어를 시작했답니다.
사실 이렇게 거창하게 말했지만
둘 다 금방 만장일치로
진행할 곳을 고르게 되어서
생각만큼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일리아스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효성주얼리시티 일리아스

ilias.co.kr

 

일리아스주얼리 영업시간 안내
평일 오전 10:30 ~ 오후 8:00
주말 오전 10:00 ~ 오후 8:00
고객센터 : 02-3448-8080

 

요즘에는 다들 간소화하는
추세이기도 하고
저희도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많은 시간을 여기에 할애할 수 없었기에
종로커플링이 여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어요.
가성비가 괜히 좋다고 한게 아닌게
품질, 디자인 등과 같이
부수적인 부분 또한 눈에 들어오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금액이 마음에 들면
조금 더 자세히 둘러봐 볼까
마음이 자연스레 생겼던 거 같아요.

 

사실 저희가 금액 외에도
중요하게 고려한 것이 있어요.
제가 손해 보는 것을
아주 싫어하는 타입이라면
우리 예랑이는 촌스러운 것을
아주 싫어하는데요.
어울리지 않게 알이 너무 크거나
디자인이 조잡한 경우엔
가차 없이 다른 곳을 
봐보자고 하더라고요.
덕분에 디자인 또한
유심히 고려하게 되었답니다.
이쯤 되면 깐깐 부부의 마음에 든
매장이 대체 어떤 매장이길래
하시며 궁금하실 거예요.
저희의 마음을 뺏은 이유를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흔히들 결 청담, 강남, 종로
혹은 백화점에서 맞추곤 하시잖아요.
저희도 백방으로 알아보았는데
정말 터무니없는 금액을
제시하는 업체들이 많더라고요.
제가 발품을 팔아본 결과
종로커플링이 그나마
이해가 가는 수준이었고
다른 지역은 너무 비싸고 화려해서
꿈도 꾸지 않았어요.

 

아무래도 싸다고 하면
품질이 좋지 않거나
디자인이 만족스럽지 않거나 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종로는 이런 요소들을
말끔히 불식시키는 가성비를 자랑해요.
온라인상으로 검색해서
리뷰들을 봤는데
만족스럽다는 글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하지만 제가 마음에 안들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디자인이나 품질 관련 부분은
직접 봐야 알 수 있다고 생각했고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제 주변에도 편하게 하자고
그냥 인터넷에서 유명한 곳
이용해 맞춘 친구가 있는데
시간을 돌리고 싶다고
만날 때마다 한탄하더라고요.
저는 친구처럼 후회하기 싫었고
한 번에 제대로 맞추고 싶었어요.

 

이제 왜 이 업체와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는지
어떤 점이 마음에 들었는지를
알려드릴게요.
저희는 종로커플링 가격이
합리적이어야 하고
외적인 부분을 중요하게 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여러 업체를 방문해 보니
사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유행하는 스타일이 있는지
매장마다 크게 
다르지 않더라고요.
다만 이 업체는 디자인 연구소와
자체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공방이 있어
색다르고 다양한 스타일들이
저희의 마음을 훔쳤어요.

 

사실 자체적으로 디자인하고
제작한다는 것은 그냥
넘겨지지 않더라고요.
직접 만들다 보니 품질 부분은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
걱정될 수밖에 없잖아요.
그래서 실례를 무릅쓰고
조심스럽게 관련해서
매장직원분께 여쭈어보니
이 매장만의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품질의 제품들만을
만들어 내고 있고 보증서 또한
발급되기 때문에 정품임이
보장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기분이 나쁘실 수도 있는데
당연히 물어볼 수 있다는 듯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궁금증도 해소되었어요.

 

다양한 스타일이 있는 만큼
선택하기가 어려워
직원분의 도움을 받수 있냐고 여쭤보니
흔쾌히 가능하다고 원하는 스타일을
간략하게 말씀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아무래도 스튜디오 촬영 때
사용할 예정이니
조금은 화려해도 된다고 생각해서
너무 단조롭지만 않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더니 적당한 크기의 알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을 보여주시더라고요.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이 골라주는 스타일은
정말 남달랐어요.
이후 저희 부부의
분위기에 맞고
예식장 컨셉과 조명 등을 여쭤보시고는
몇 개의 스타일을 추가로 가져와 주셔서
어렵지 않게 고를 수 있었어요.

 

사실 예랑이가 보는 눈이 높다 보니
쉽게 마음에 든다는 소리를 
잘 안 하는 친구예요.
나중에 들어보니 처음 들어가서
진열된 상품들을 보자마자
자기는 여기서 해야겠다는
느낌이 왔다고 말하더라고요.
저는 보는 눈이 거의 없고
계속 말했듯이 종로커플링만이
최우선이었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부분은 전적으로
예랑이한테 맡겼어요.
예랑이는 직원분께서 보여주신
그것 중 적당한 크기의 알에
세련된 무늬가 있는 것을 선택했답니다.
저 또한 참 마음에 들었네요.

 

원하는 스타일을 고른 뒤
천천히 계약 진행하고 있는데
문득 궁금한 점이 하나 떠오르더라고요.
앞으로 평생 간직하게 될 건데
혹시 애프터 케어 서비스는
제공이 될까 싶었어요.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이라
바로 여쭈어보았더니
체형이 바뀌어 반지 사이즈가
조절이 필요하거나
일상생활 흔적으로 인해
관리가 필요한 경우
클리닝부터 폴리싱까지
직접 진행해 주시고 있다고 해요.
수십 년 간직하고 살게 될 거기도 하고
아무리 합리적이라고 해도
적지 않은 금액을 지불했는데
관리가 되지 않으면 어떡하지
싶었는데 참 다행이었어요.

 

저희는 스튜디오 촬영에
예물을 착용하고 촬영할 예정이라서
미리 발품을 팔아 여러 업체를
비교할 시간이 넉넉했지만
만약 본식까지 얼마 남지 않아
발품을 팔 시간은 안 되는데
종로커플링때문에 고민이며
퀄리티 또한 중요하다 하시는 경우
해당 업체 한 번 예약하고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