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반지 독특한 스타일로

2023. 3. 31. 12:30★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이번에 제 형이 긴 연애를 끝내고
화촉을 올리기로 했는데요.
은근히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일도 다양했어요.
그중에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 건
아무래도 신부반지예요.
평생의 추억이 될 물건인데
형은 물론이고 저도 주얼리는
전혀 몰라서 고민이 컸거든요.
그러던 중에 식을 올린지
얼마 되지 않은 지인이 일리아스주얼리를
알려주어서 예약하고 다녀왔어요.

 

서울 종로에 자리를 잡은 이곳은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디자인으로
멀리서도 많은 분이 찾는다고 해요.
매장 입구부터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졌는데
여러 손님들이 벌써 많이 있었네요.
저희는 예약하면서 전화로
어떤 스타일을 찾고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부장님이 바로 그와 관련된 디자인부터
자세히 알려주셨답니다.

 

이번에 신부반지를 찾아보면서
잡지도 많이 찾아보고
인터넷 검색도 많이 했는데요.
아무래도 사진으로만 보다 보니
다 똑같아 보이고 구분도 힘들었어요.
보석 세팅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진다는데 차이가 무엇인지
도통 모르겠더라고요.
그런데 이곳에서는 직접 실물을 보여주시며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자세한 설명을 해주셨어요.
우선은 평소에 좋아하는 스타일에
맞춰서 고르는 게 좋다고 하셨는데요.
예를 들어 화려한 걸 좋아하면
두툼한 링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번에 새 신부가 될 형수님은
독특한 색상이나 화려한 느낌을
무척이나 좋아하시는 터라
두꺼운 신부반지를 중심으로 
꼼꼼히 살펴봤어요.
그런데 형 생각에는 새 신부가
타이핑을 많이 해야 하는 직업이라
손가락 움직이는 게 편했으면 하더라고요.
부장님께서는 링이 얇아도
충분히 오색찬란한 연출이 가능하다고
몇 가지 예시를 보여주셨는데요.
메인이 되는 다이아몬드를 중심으로
다른 색상의 보석을 세팅해서
여러 스타일을 만드는데
하나같이 멋지고 근사해서
자연스럽게 눈길이 갔답니다.

 

그 중에서 테가 세밀하게 조각되고
세팅도 유니크한 디자인이
제 형의 맘을 사로잡았어요.
평소에 형수님이 입는 옷과도
잘 어울릴 것 같고
특히 이번 웨딩드레스와 분위기가
비슷한 것 같아서 바로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저도 테가 적당한 두께인 게
실용적으로 느껴졌는데요.
자주 착용할 액세서리인데
부담 없이 캐주얼하게 쓸 수도 있고
멋을 부릴 때도 잘 어울릴 것 같았거든요.

 

다음으로는 신부반지의 핵심이 되는
다이아몬드를 결정해야 했어요.
예전 같으면 무조건 화이트로 하는데
요즘에는 핑크나 옐로, 블루 등
여러 색상이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다고 알려주셨답니다.
직접 실물을 보여주시면서
비교를 해볼 수 있도록 하셨는데요.
아무래도 유니크하게 맞추고 싶던 터라
더 꼼꼼히 비교해보았어요.

 

색이 있는 다이아몬드를 고르지 않더라도
커팅을 달리하는 것으로도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었는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 브릴리언트 컷은
빛이 어느 쪽으로 들어오든지
영롱하게 빛났어요.
반면, 라운드 컷은 단정해 보였고
에메랄드나 프린세스 컷은
귀여우면서 예쁘다는 느낌이 들었죠.
아무래도 사진으로 미리 알아볼 때는
서로 차이를 알 수 없었는데
이곳에서는 직접 비교가 되니
선택할 때도 수월했어요.

 

이어서 다이아 옆으로
세팅할 다른 보석들도 살펴봤어요.
부장님이 지식과 경험이 많으니
궁금한 부분도 잘 알려주시고
설명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셨는데요.
특히 각 보석 별로 장단점을
꼼꼼하게 설명해주셨답니다.
예를 들어 루비는 단단해서
데일리로 쓰기에 좋았고요.
사파이어는 견고한데다가
색상도 다양해서 좋다고 하셨어요.
형은 그래도 다이아가 낫다고하면서
평소에 새신부가 좋아하는
다이아를 골랐어요.

 

다음으로 신부반지 링도 골랐어요.
보석은 물론이고 사람의 손가락과도
조화가 잘 이뤄져야 하니
더 꼼꼼하게 비교했는데요.
착용할 사람의 피부색 고려하는 것도
좋다고 알려주셨네요.
형 생각에는 아내가 될 사람이
피부가 노란 편이라 금보다는
은이나 백금이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로즈 골드도
많이 쓴다고 알려주신 덕에
제대로 고를 수 있었답니다.

 

신부반지를 맞추기 전에
미리 손가락 치수를 재왔지만
아침이나 저녁에 따라
두께가 달라질 수 있고,
컨디션에 따라 손가락이
부을 수도 있으니까
이 점도 주의하는 게 좋았어요.
이곳에서는 그런 경우에는
얼마든지 A/S가 된다고 하셔서
마음이 놓였네요.

 

이곳은 직접 공방을 운영하기 때문에
운송비 등 부가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는데요.
덕분에 예산으로 고려했던 것보다
훨씬 합리적인 가격에
꿈꾸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었네요.
게다가 부장님께서 미리 예약할 때
이야기를 나누었던 가격 선에서
제품을 소개해주셨기 때문에
더 부담을 덜고 편하게 살펴볼 수 있었죠.

 

이곳을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전문 디자이너가 꾸준히
새로운 스타일을 디자인한다는 점 같아요.
덕분에 다른 곳에서 접하기
어려운 독특한 모양도
이곳에서는 많이 만날 수 있었는데요.
반지뿐만 아니라 귀걸이나
팔찌도 근사한 게 많아서
구경하는 즐거움도 컸죠.
저희를 상담해주셨던 부장님께서
신부반지와 함께 다른 액세서리도 맞춰두면
중요한 자리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고 해서
형도 고민을 많이 했어요.

 

나중에 링을 찾으러 올 때
새신부와 함께 맞춰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하기로 정했어요.
이번에 신부반지를 알아보면서
좀처럼 디자인을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만 자꾸 커졌는데요.
유니크하면서 다양한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곳을 알게 되어서
수월하게 고를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형과 형수님의 취향에도
딱 맞는 모양도 고른 것 같아
저도 뿌듯한 마음이 들었어요.
앞으로 저도 애인에게 선물할 일이 있다면
다시 이곳을 찾고 싶네요.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일리아스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효성주얼리시티 일리아스

ilias.co.kr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