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예물세트 한 번에 해결

2023. 12. 20. 16:58★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올해 결혼 준비를 시작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얼마 전에 예비 시부모님께 
인사를 드리러 갔는데
결혼예물세트를 해주고 싶으시다며
마음에 드는 걸로 잘 알아보라고 하셔서
종로에 있는 일리아스 주얼리에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예물을 서로 안 하기로 해서
생각지도 못했는데
어머님께서 그런 것과 상관없이
선물로 결혼예물세트를 주고 싶다며
부담 갖지 말고 받으라고 하셨어요.

며느리한테 이런 것 하나 못 해주냐며
저를 생각해 주시는 마음에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인터넷으로 열심히 검색해 봤죠.

생각보다 많은 종류가
인터넷에 있긴 했지만
실물로 보는 것과는 차이가 있을 것 같아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 많았던 곳으로
예비 신랑과 함께 예약을 하고
방문하게 되었어요.

 

일리아스주얼리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30 ~ 오후 8:00

주말 오전 10:00 ~ 오후 8:00

고객센터 02-3448-8080

 

 

 

종로 3가와 5가역 중간에 위치해 있어서
지하철을 타고 편하게 갈 수 있었죠.
저희는 예약을 하고 방문했어서
직원분이 먼저 매장을 전체적으로
안내해 주셨어요.

실제로 주얼리샵을 방문해 보는 건
거의 처음이라서 신기하기도 하고
예쁜 제품들이 워낙 많기도 해서
여기서 어떻게 골라야 하나
걱정이 되기도 하더라고요.

다른 커플이나 어르신 분들도 계셔서
연령대를 아우르는 제품들이
많다는 것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저희의 목적인 결혼예물세트를
보러 왔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혹시 생각해 둔 구성이 있는지
물어보셨어요.

사실 아직 주변에도 결혼을 한 친구들이
많이 없어서 어떤 구성으로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제가 대답을 섣불리 못하자
대부분의 예비 부부들이 반지, 목걸이와
귀걸이 세트를 많이 한다고 하셨어요.

 

주로 14K, 다이아몬드를 선택하는데
무르지도 않고 생활기스면에서
더 낫고, 가격적으로도 매리트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 14K로 간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평소에도 귀걸이나 목걸이를 
잘 안 하고 다녀서
괜히 사놓고 보관만 하게 되는 거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할 때 해야지
안그러면 나중에 시간내서 하기
부담될수도 있기 때문에
하는김에 같이 하는걸 추천하셨답니다.

 

귀걸이는 가끔 점잖은 자리에 
착용하고 가기 좋겟다고 생각해서
잘 사용할 수 있겠다 싶었죠.
우선 목걸이부터 다양한 디자인을
보여주셨어요.
진열대 안에 쭉 전시되어 있었는데
여러개를 꺼내서 보여주셨어요.
금방 고를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두세개씩 저에게 맞춰가며 보여주셨는데
고급스러운 스타일이 많더라고요.

 

체인이 얇은 것부터 볼드한 것도 있고
색상은 주로 화이트골드, 핑크골드로
되어 있었는데 저는 화이트골드가
더 낫다는 생각을 했어요.
소장용으로 생각해서 디자인은
큰 기대를 안 했었는데 막상 직접 보니까
가끔은 착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마음에 드는 걸로 시착도 가능하다고 해서
몇 가지 차보니까 눈에 띄는 게 있어서
이거다 싶어 바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크게 유행 타는 스타일도 아니고
저에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고민 없이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결혼예물세트의 다음 구성인 귀걸이를
골라보기 시작했어요.
우선 원하는 디자인이 있냐고 물어보셔서
심플한 게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렸죠.
직원분이 워낙 센스가 있으셔서
제가 원하는 게 어떤 건지 바로 캐치해서
여러 가지 종류를 세팅해 주셨어요.
모두 심플하면서도 디테일이 조금씩 달라서
또 고민이 시작되었죠.
결혼을 준비하다보면 귀걸이보단
반지에 포커스를 맞추게 되는데
여기는 액세서리가 다양해서 그런지
목걸이, 귀걸이를 했다는 글들을 보노라면
전부 세트로 안하고 반지는 다른 스타일로도
구성을 해서 여러개의 조합도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예비신랑이 제가 고르는걸
유심히 보다가 제가 마음에 들어하는게
자기가 보기에도 예쁘다며
고른거로 하라고 했어요.

 

결혼예물세트 구성을 고르고 나서
계약 전에 어머님께 전화드려서
가격을 말씀드리니까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예쁜거로
잘 고르라고 하시며
팔찌도 고르라고 하시길래
극구 사양했더니 그냥 받으라고 하셔서
감사한 마음을 말씀드렸는데
죄송스러운 마음도 들었답니다.

평소에 왼손에 항상 시계를 차고 다녀서
시계 위에 같이 착용할 얇은 팔찌로
보기로 했어요.

이제는 직원분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을 
파악하셔서 따로 말씀을 안 드려도
어울릴 만한 디자인으로 세팅을 해주셨죠.

 

매일 차고 다닐 예정이라
일상생활 하는데 불편하지 않았으면 했어요.
또 손목이 두꺼운 게 콤플렉스인데
팔찌가 시선을 분산시켜 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답니다.

보여주신 제품들 중에서 체인이 얇은데
심심해 보이지 않은 스타일로 시착해봤는데
손목이 얇아보이는거에요.

제가 딱 찾던 건데 어떻게 아시고는
권해주신 건지 전문가는 다르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른 건 볼 필요 없이 바로 결정을 하고
계약서를 작성했어요.

 

기대했던 것 보다 마음에 쏙 드는 구성을
만나게 되어 어찌나 뿌듯하던지
그동안 결혼 준비가 힘들게만 느껴졌는데
고생한 게 눈 녹듯이 사라졌답니다.

제품 관리 방법이나 보증서도 
꼼꼼하게 체크해서 넣어주시고
AS 관련 내용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제가 놓칠 수 있는 부분들도 
다시 한번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니까
믿음이 가더라고요.

 

막상 직접 방문하기 전까지는
마음에 드는 게 있을지도 걱정됐었고
가격대가 너무 부담스러울 수도 있어서
미리 걱정을 한가득 안고 갔었는데요.

우선 디자인이 정말 다양해서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었어요.
사람마다 피부톤도 다르고 
목이나 손목의 얇기도 다르기 때문에
어울리는 제품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디자인을 착용해 봐야 하는데
선택지가 넓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무엇보다 직원분의 친절한 상담과
센스있는 안목 덕분에 쉽고 빠르게
결혼예물세트를 결정할 수 있었어요.
저희 둘이 알아서 골라야 했다면
아마 하루도 모자랐을 거예요.
예물 이외에도 커플링부터 
패션주얼리까지 종류도 많아서 
나중에 동생이랑 한 번 더 
방문할 예정이에요.
결혼 예물 고민 중이시라면 예약하고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제가 방문했던 날이
월요일이였는데 아시는 분은 아실테지만
구매하는 고객에게 테니스팔찌를 주는 이벤트와
가격 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예물세트가 제작되어 나오는 날
팔찌를 같이 받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사이즈는 S랑 M사이즈가 있다고 했습니다.

주말에 방문 안하고 평일에 방문하게 된다면
월요일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울러 홈페이지 예약 방문을 하면
우산도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거 같아요.
반지도 종류가 상당히 많으니까
방문하셔서 구경한번 해보세요.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일리아스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효성주얼리시티 일리아스

ilias.co.kr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