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예물가격 꼼꼼하게 골랐어요

2023. 7. 3. 13:01★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요즘 결혼 준비로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많다 보니 
가장 중요한 웨딩링을 
아직 결정하지 못했더라고요.
워낙 결혼예물가격이 천차만별이다 보니 
비교를 위해 여러 브랜드를 
방문해보았는데요.
예쁘긴 하지만 가격도 비싸고
모양이 딱히 만족스럽진 않았어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후기가 좋은 일리아스주얼리에 
방문했는데요.
상담 예약하고 방문하니 
너무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주얼리의 종류도 다양하고 예뻤어요.

 

웨딩링을 고르기 위해 
친구가 함께 가줬는데
친구도 이 매장이 너무 좋다고 
다음에 쥬얼리를 고를 일이 있으면 
여기로 오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결혼예물가격은 워낙 다양해서 
비슷한 디자인이라고 하더라도 
비용 차이가 어마어마하잖아요.
친구가 보기에도 비용이 
합리적인 편인 것 같다고 했어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피팅해 보는데
큰 사이즈의 보석부터 작은 사이즈의 
보석까지 디테일도 예쁘고 감촉도 좋아서
어떤 걸로 골라야 할지 어려웠어요.
그런데 직원분이 평소 어떤 쥬얼리를 
주로 착용하는지 어떤 느낌을 원하는지
차근차근 물어봐 주셔서 
더 쉽게 고를 수 있었어요.
사실 어떤 물건을 고를 때 
직원분이 친절하게 도와주시면 
기분이 좋은데요.
이 매장은 처음 제품을 고를 때부터 
결제할 때까지 한결같이 친절하게 
제 취향에 관해 물어보아 주시며 
도와주시니 참 감사했답니다.

 

손의 모양부터 사람의 분위기에 따라 
어울리는 반지의 모양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저는 저 스스로 어떤 분위기를 가졌는지
잘 몰라서 어울리는 것을 
고르기가 어려웠어요.
혼자서 갔다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더 어려웠을 텐데 
같이 가준 친구의 의견과 
직원분의 의견, 신랑의 의견을 합쳐서 
신랑과 저 모두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를 수 있었어요.

 

일반 커플링들도 비용 차이가 
꽤 나는 편인데요.
요즘은 금의 그램 수보다 
모양의 디테일로 비용이 
결정되는 것 같아요.
오랜 시간 온종일 착용하는 것이다 보니
모양이 얼마나 세련되고 새로운지 
착용감이 편한지 그러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고 아름다운지가 중요하죠.
저랑 신랑도 심플하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모양의 쥬얼리를
좋아해서 그 점을 중점으로 골라봤어요.

 

그렇게 몇 개를 추리다 보니 
심플한 화이트 골드에 
작은 포인트가 들어간 것
보석의 사이즈가 크고 
링의 두께는 얇은 클래식한 것 
이렇게 두 가지로 추려졌는데요.
저는 가장 정석적인 링의 두께가 얇고 
보석이 강조되는 것이 좋고,
신랑은 링의 두께가 
두껍고 작은 포인트가 들어간 것이 
마음에  든다고 해서 고민이 되었었어요.
마침 제가 고른 반지의 남성 링이 
두꺼운 편이어서 
신랑이 고른 것과 조금 다르지만
제가 고른 제품으로 결정하게 되었죠.
결혼예물가격도 참 적당했어요.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200만원 초반대로 생각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저희 둘 다 결정을 
잘 못 하는 성격이라서 
워낙 오래 고르다 보니 
친구와 직원분께 괜히 
죄송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직원분이 괜찮다고 해주시고
아주 흔쾌히 여러 가지 샘플을 보여주셔서
이 매장에 대한 신뢰가 더 올라갔답니다.

 

클래식한 느낌을 고르다 보니 
보석 세공이 얼마나 섬세한지 
꼼꼼하게 보게 되었어요.
보석은 관리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세공이 잘 되었는지도 
중요하니까요.
그런데 이곳 제품들은 하나 같이
섬세하고 예쁘게 세공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비용이 더 나갈 줄 알았는데
결혼예물가격이 합리적이어서 놀랐답니다.
저희가 발품 팔며 알아본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모양이 예쁘고
세공이 훌륭한데도 비용이 
합리적인 편이더라고요.

 

저희는 쥬얼리에 너무 큰 돈을 
쓰지 않기로 해서 
단품으로 구매하기로 했지만 
세트도 결혼예물가격이 좋았어요.
그래서 잠깐 세트로 살까 고민했지만 
평소 일 때문에 목걸이와 귀걸이는 
착용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단품으로 하기로 결정했어요.
하지만 만약 세트로 하기로 했었다면 
고르고 싶은 제품이 많더라고요.
쥬얼리를 세트로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아요.

 

계산까지 마치고 나니 
반지 수령 날짜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신랑이 퇴근길에 수령하기로 하고, 
매장에서 나왔어요.

 

매장에서 나오는 길에도 어찌나 
친절하게 배웅해 주시던지
예식 쥬얼리 준비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매장의 서비스가 좋아서 신랑과 내내 
감탄할 정도였어요.

 

 

예식 준비에 중요한 스드메부터 
자잘한 것까지 고르면서
신랑도 저도 몸도 마음도 지친 상태였는데
반짝이는 악세사리를 고르면서 
친절한 서비스를 받다 보니
힐링한 것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앞으로 예식 당일까지 할 일들이 
아직 많이 남았지만 웨딩링을 고르면서 
신랑도 저도 오랜만에 힐링한 것 같아요.
다른 미래에 부부가 되실 분들도 
쥬얼리를 고르면서 잠시나마 
재미를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저희는  미리 고르지 않고 갔지만 
다른 분들은 구체적인 모양을 
미리 고르고 가셔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매장에 가보니 샘플이 
정말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가서 직접 피팅도 해보시고 
구경도 많이 해보시면서 여유를 갖고 
천천히 고르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중요한 물건을 급하게 고르다 보면
간혹 더 마음에 드는 제품을 
놓칠 수도 있으니까요.

 

저희가 원하는 웨딩링을 고르고
미리 결제하고 나오니 
세삼 결혼예물가격이 얼마나 저렴한지 
한 번 더 실감하게 되었어요.
요즘 금값도 많이 오르고 
보석값도 비싸지다 보니
웬만한 쥬얼리를 사려면 
가격에 대해 꽤 각오를 해야 하는데요.
이 매장은 비용이 참 합리적이었어요.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싸게 살 수 있어 기분좋은 하루였네요.
매장에 전화하시면 
예약부터 친절하게 잘 도와주시니
예물에 대해 고민되시는 분들은 
한 번 예약하고 방문해보세요.

 

 

 

[진행] 2023년 일리아스 이벤트 공지! :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주말 예약 가능 시간 ✔🕑 10 : 00  /  7팀🕑 12 : 00  /  7팀* 첫 타임 2만원 추가 할인 혜택 적용 *🕑  13 : 30  /  7팀🕑 15 : 00  /  7팀🕑 16 : 30  /  7팀🕑 18 : 00  /  7팀🕑 19 : 00  /  7팀

ilias.co.kr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