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캐럿다이아몬드반지 내 품으로

2023. 6. 21. 15:51★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지난 주말에 친구 따라 
주얼리 구경하고 왔어요.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이 친구는 
1캐럿다이아몬드반지를 
결혼예물로 맞추기로 했거든요.
그래서 함께 찾아보다가
그중에서 후기가 제일 좋고 유명한
일리아스주얼리를 방문하기로 
결정하고 방문했어요. 

 

저는 워낙 주얼리에 대해 
알고 있는 지식이 없어요.
이런 제가 1캐럿다이아몬드반지는 
어떻게 봐야 하는지 전혀 모르죠. 
그래서 제가 무슨 도움이 될까 하고 
걱정도 되고 긴장도 됐지만 
그럴 필요 전혀 없더라고요.
이곳이 결혼 관련한 예물 등을 보러 
많이들 오신다고 해요. 
그만큼 주얼리 선택지도 많고
설명도 잘 해주셔서 그런가 봐요. 

 

종로에 자리 잡고 있어 
방문하기 어렵지 않았어요.  
저희가 들어갔을 때도 
이미 많은 손님이 계셨는데도 
친절하게 맞아주시고 응대해주셨어요. 
저희는 생각해 온 제품이 있었으니
1캐럿다이아몬드반지를 보러 왔다고 
말씀드리니 안내해주셨어요.

 

먼저 저희가 마음에 들어서 찾아온
제품 사진들을 보여드렸어요. 
저는 1캐럿다이아몬드반지의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크게 차이가 없어 보였는데
여러 가지 모델을 보여주시면서 
차이점을 꼼꼼하게 설명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친구에게 어울리는 디자인도 
찾아서 착용해보도록 권하셔서 좋았어요.
주얼리에 워낙 관심이 없던지라 
봐도 별 차이를 잘 모르거든요.
그래도 반짝반짝하는 제품들을 보고 있으니
저도 하나 사고 싶어지더라고요. 

 

실제 자신의 호수에 맞게 
다양하게 착용해 볼 수 있어 
즐겁게 선택할 수 있었어요.
편하게 다 볼 수 있었는데 
눈치 같은 거 안 주시고 궁금한 거 
다 착용해봤어요. 
이러다 보물을 찾을 수 있잖아요.
제 친구와 예비 신랑 둘 다 
1캐럿다이아몬드반지를 구경하면서
어느 것 딱 하나 결정하기 어려웠어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찾아왔어도
막상 보니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결정하기 어려워 하더라고요.  
저라도 그럴 것 같아요. 
일생 가장 중요한 결혼이잖아요. 

담당 직원분께서 전문가의 눈으로 
장단점도 다 설명하시고
저희의 의견에 맞는 반지를
찾아 주시려고 엄청나게 애쓰셨어요. 
죄송스럽기도 했지만 감사했습니다. 

 

설명 들으면서 예물 고르다 보면 
뭘 해야 할지 감이 조금씩 
생기는 것 같아요. 
역시 예물 고를 때는 
자기가 뭘 좋아하는지 
어떤 게 어울리는지 어느 정도 알고 와야
참고해서 선택하기 좋으니까요. 
러프하게라도 파악하고 방문하면
거기서부터 시작해서 전문가들과 상담하며
차근차근 보면 되니까요. 

 

1캐럿다이아몬드반지 가격 측면에서도 
다른 곳의 후기들과 비교해보니 
이곳이 굉장히 합리적이네요. 
후기가 많고 다 만족스럽다고 하는  
이유가 있었어요. 
목걸이랑 같이 세트인 제품들도 있고 
선택지가 굉장히 넓었는데요. 
저는 잠깐잠깐 혼자서 구경해보니 
세트로 판매하는 제품도 
가성비 좋아서 괜찮을 거 같아요.
웨딩 주얼리를 전문으로 하는 샵이라 그런지
제품들이 하나같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프로포즈링도 심플한 링부터 
화려한 링까지 다양하게 있지만 
일단 제 눈으로 아무리 봐도 
화려한 게 더 예쁜 것 같기도 하고요.
다만 남자가 선호하는 스타일과 
여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이 다른데 
서로가 다 만족할 수 있게 권해주셨어요. 

 

보통 재질은 백금, 14k, 18k로 맞추는데
백금은 부식이 잘 되지 않아
부식에 강하고, 백금으로 맞추면
다이아몬드를 더 돋보이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14k는 아시다시피 금이 58.5%,
18k는 75%가 함량되어 있고
24k는 99.5% 또는 99.9%인데
너무 물러서 14k를 주로 한다고 해요.
나머지 부분을 합금을 써서 단단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제일 많이
한다고 하네요.
또 저는 다이아몬드는 다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요. 
등급이 나뉘어있더라고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다 복잡해서 
포기했는데 설명해주시는 거 들으니 
쉽게 이해되었어요. 

 

그리고 색도 다른데
이것도 선택할 수 있어요. 
시세마다 달라지는 가격이라서 
딱 정해진 가격은 아니지만요.
이런저런 세부적인 항목들을 
각자가 고르고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더 고민되는 것은 사실이에요.
그리고 제가 미리 검색해보고 가니 
1캐럿다이아몬드반지는 
보증서, 감정서가 중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여쭤봤더니 보증서 발급 
당연히 해주신다고 해요.
꽤 복잡하게 해서 품질관리 하신다고 
알려주셨어요.
괜히 큰돈 주고 구매했는데 
보증서도 제대로 못 받고 
그러면 안 되잖아요.

 

이곳은 세심한 애프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제품들을 팔고 그만이 아니고 
평생을 함께할 소중한 재산이라고 
생각하는 마인드가 보여요. 
사이즈 조정이나 클리닝같이 
사용하는 사람이 아무리 신경 써도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잖아요.  
그런 부분을 애프터 서비스하고 있어 
더 신뢰감이 생겼습니다. 

 

제가 따라간 예비부부는
결국 자기들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맞춤 제작하기로 결정했어요. 
추가 제작이 필요하긴 했지만
다행스럽게도 맞춤 제작도 가능해서
디자인을 조금 더 추가해 
바로 계약했답니다. 
개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커스텀 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장점이네요.
레터링도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사랑하는 사람과만 맞춘 세상에 하나 있는
링이라고 생각하니 매우 로맨틱하네요. 
이렇게 결혼반지까지 맞추는 모습을 보니 
정말 내 친구가 결혼하는구나 싶어 
실감이 나더라고요. 

 

1캐럿다이아몬드반지 상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맞춤 제작까지 
맞추고 왔어요. 
다른 곳에서 여러 공정이 아니고 
한곳에서 한 번에 맡길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인 듯합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을 것 같던 
결혼예물 구매하기는 
잘 마무리된 것 같아 
기분이 내심 좋았습니다. 
여기가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예약하고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친절하시고 세심함과 꼼꼼함에 반해서 
제가 다음에 결혼하게 된다면 
고민 없이 방문할 것 같아요.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일리아스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효성주얼리시티 일리아스

ilias.co.kr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