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 다양한 종로예물반지

2022. 7. 27. 18:05★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곧 있으면 결혼하는 예비 신부예요. 
준비하여 없었던 로망이 생겼는데
그중의 하나가 바로 반지였어요.
혼수, 예물, 신혼집 등 준비해야 할 게 많고
양가 맞춰야 할 것들도 만만치 않더라고요.
이런 것만 생각하면 스트레스받고 힘들었어요.
하지만 아름다운 반지를 보러 갈 생각만 하면 
신이 나고 즐거운 마음이 절로 생기더라고요.
시어머니께서 일리아스 매장을 소개해주셨어요. 
예전부터 알고 계셨던 매장인데 
상담부터 관리까지 꼼꼼히 잘해주신다고 하셔
저에게도 이곳으로 가보라고 알려주시더라고요.
제 친구에게도 이야기하니 이미 알고 있었고 
모두 만족해하는 후기와 리뷰가 대부분이었어요.
홈페이지에서 사전 방문 예약이 가능하여 
시간을 정하고 바로 예약도 진행했고요. 
후회 없는 종로예물반지를 선택하기 위해서 
예비 신랑도 시간을 내어 함께 방문했답니다.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되면서 
스트레스도 많아 몸과 마음이 지쳤었거든요. 
샵을 방문하여 주얼리들을 보자마자 
힘들었던 그런 마음은 눈 녹듯 사라졌어요.
예전에 이런 샵들은 방문한 적이 있는데 
깔끔하고 우아하게 진열되어 있는 곳은
이곳이 유일했던 것 같아요. 
예비 신랑도 진열되어 있는 주얼리를 보더니
빨리 고르고 싶다며 눈이 반짝반짝했어요. 

 

예비 신랑이 미리 봐둔 디자인이 있어서
비슷한 계열의 다른 것들도 모두 보기로 했죠.
사랑하는 사이를 증명하는 소중한 징표인데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것으로 고르고 싶었어요.
저희가 매장을 방문하자마자 
환하게 맞이해주시는 직원을 보고
잘 방문했다는 생각이 더 들었답니다.
실제로 맞추신 고객들의 평들이 
왜 좋은지 알겠더라고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진행해주신다고 하셨기에 
더더욱 믿을 수 있는 종로예물반지였어요.

 

직원의 안내를 받고 잠시 기다렸는데
이곳저곳 구경하는데 눈을 뗄 수가 없더라고요.
각종 예물, 폐물, 세트 등 종류가 많았어요. 
백화점을 직접 방문하지는 않았지만 
주변에 기혼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백화점의 것은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친구들은 명품과 브랜드가 역시 좋다며 
계속 백화점에서 맞추라고 했는데요.
예산을 고려해야 했고 언뜻 가격을 보니 
저희는 충분히 이곳에서 종로예물반지를 
잘 고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본격적인 상담을 진행하며 고려하고 있는 
디자인과 가격을 말씀드렸어요. 
직접 캡처해 온 사진을 보여드렸더니 
어떤 느낌인지 알겠다고 하시며 
바로 저희의 의견을 반영해주시더라고요. 
직원분은 이외에도 어떠한 것들을
살펴봐야 하는지 세세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알고 보니 종로예물반지 일을 
오랫동안 해오신 베테랑 경력자분이셨답니다.

 

저는 평소에도 매일 끼고 다니고 싶었기에 
단정한 것으로 맞추고 싶었어요.
데일리하게 착용해도 부담 없이 
거슬리지 않는 것으로 원했답니다. 
예비 신랑도 취향이 저와 비슷했는데요. 
보는 것과 직접 껴보는 것은 천지 차이여서 
저희가 생각한 유사한 디자인의 것들을 
하나씩 껴보기 시작했죠. 
확실히 직접 껴보니 느낌이 정말 다르더라고요.
어릴 적부터 손을 많이 쓰는 일을 하니 
저는 손가락이 좀 울퉁불퉁한 편이었어요.
그러다 보니 같은 사이즈인데
어떤 것은 불편하고 어떤 것은 딱 맞아
모든 것이 느낌이 다 달랐답니다. 

 

진열대에서 꺼내서 보여주시는데 
계속 껴보는 것이 좀 죄송스러웠어요. 
하지만 직원분은 그런 거 개의치 말라고 하시며
원 없이 껴보라고 신경 써주셨답니다. 
골드, 로즈골드, 투톤 등 색상도 다양해서 
계속 껴보다 보니 선택 장애가 오더라고요. 
저희가 이러고 있으니 직원분이 하나씩 
비교하면서 느낌을 알려주셨어요. 
제3자 입장에서 비교해주니
객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죠. 
그동안 몰랐던 쥬얼리에 대한 지식도 얻고 
나의 피부톤과 손가락 모양도 
다시 한번 알게 되었답니다. 
나중에 얘기를 들어보니 예비 신랑도 
종로예물반지를 같이 고르는 동안 
너무 즐겁고 행복했대요. 

 

종로예물반지는 핸드메이드 제작이라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더라고요. 
그렇게 되면 가격이 올라가진 않을까 
내심 걱정하였는데요. 
공방과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중간마진이 크게 없었어요.
그래서 다른 업체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안심하고 편하게 더 고를 수 있었답니다. 

 

저희는 계속 고민한 끝에
추가로 다이아도 넣기로 하였답니다. 
다이아도 커팅하는 방법에 따라 
빛에 비추었을 때 분위기가 달라지더라고요.
다이아의 색상도 중요하였는데요. 
직원분이 색상과 디자인 그리고 다이아까지 
모두 어울릴 수 있는 것들로 알려주셔서 
최종적으로 무사히 선택을 마칠 수 있었어요.

 

A/S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쭤보니 
언제든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제작된 곳에서 A/S가 진행되기 때문에
손상이 있다면 방문하여 
바로 가능하다고 하셨답니다.
상담부터 마무리까지 전반의 과정에서 만족하면서
종로예물반지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른 매장보다 세심하고 꼼꼼하게 
세공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최종 나오는 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셨어요. 
꼼꼼한 검수가 필요하여 보통 한 달 정도의
제작 시간을 잡아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시간의 여유가 많이 없어서 
최대한 빠르게 해달라고 부탁드렸더니 
일정에 잘 맞춰준다고 하셨답니다. 

 

정신없이 구경하다 보니 
하루가 훌쩍 지나있더라고요. 
종로예물반지를 고르고 나니까
정말 결혼이 얼마 안 남았구나 실감했어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될 수 있는 반지이기에
꼭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저처럼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은 
일단 먼저 직접 방문해보세요.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실 거예요. 
저도 해보는 것이어서 걱정했지만
행복한 추억을 쌓은 경험이었답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