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잘한 프로포즈반지

2022. 7. 22. 17:06★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친구가 프로포즈반지를 준비하고 있다고 해서
골라주러 함께 다녀왔어요.
대학 시절부터 알고 지내던 오래된 사이인데
예비 신부와 오래 만나고 
지금은 결혼을 앞둔 새신랑이에요.
여자가 보는 게 정확할 것 같다며
같이 가달라고 이야기하더라고요.
종로 일리아스주얼리에 방문하여
함께 골라보았답니다.

미리 다양한 매장을 혼자서 둘러보았는데
여기가 제일 종류도 다양하고 직원분도 친절해서
좋은 기억이 남았다고 하더라고요.
여러모로 고려했을 때 가격도
가장 합리적인 편이라 최종적으로는
여기서 구매하고 싶다고 결정했어요.

 

 

실제로 도착하니 고급스럽고
넓은 매장 덕분에 첫인상이 좋았어요.
왜 최종적으로 선택한 브랜드인지
납득이 가는 곳이었네요.
한번 방문했던 곳이기도 하고
미리 예약하고 온 거라서
직원분이 바로 오셔서 상담을 도와주셨네요.
프로포즈반지를 구매하러 왔다며
가격은 조금 넉넉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리고 한 번뿐인 이벤트인 만큼 
디자인은 화려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네요.
말씀드렸더니 상담해주신 직원분이
조건에 맞는 제품을 여러 개 보여주셨어요.

 

프로포즈반지는 디자인도 정말 다양하고
한눈에 봐도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인 게 느껴지더라고요.
저는 잘 모르고 왔는데도 세련된
제품이라는 게 느껴졌어요.
어른들께서 결혼에 쓰는 예물은
가능한 한 크고 좋은 데서 맞추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더라고요.
왜 그렇게 이야기하셨는지 알겠어요.
확실히 종로를 보면
예물을 위한 가게들이 몰려있어서
비교하기가 편하다고 해요.
가장 선택지가 많은 곳을 찾다 보니
여기를 선택하게 되었다네요.

 

보유량이 많아서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기도 쉬웠어요.
이렇게 다양한 이유는 맞은편에 디자인연구소라는
공간이 운영되고 있더라고요.
오랫동안 경력을 가지고 일해오신
전문가분들 덕분에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정말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하나뿐인 나만의 주얼리가 필요하다면
커스터마이징과 각인도 가능하다고 해요.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엔 예비 신부 없이 혼자 방문한 거라
이미 나와 있는 것 중에 선택한다고 해요.
취향에 따라 어떤 쪽을 선택해도
꼼꼼히 신경 써서 상담을 진행해주셔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올 것 같아요.

 

예물 보유량이 많은 만큼 다이아몬드도
다양하게 소장하고 있는 데다가
직접 관리하신다고 하더라고요.
다이아는 크기도 중요하고 보석의 품질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라고 해요.
여기는 보석도 많이 소장하고 있어서
화려한 디자인을 선택해도
보석을 통해 원하는 가격 선으로
조정이 가능해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상담받으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예시로 보여주셨는데요.
반지를 끼려는 손의 모양이나
평소 입고 다니는 스타일 등을
고려해서 안내해주시더라고요.
비록 깜짝 프로포즈반지라서 
실제로 보지는 못했지만 결혼할 사이라는 얘기를
종종 했던 것 같더라고요.
친구가 대충 설명했는데도 센스 있는 직원분께서
이런저런 사진들을 바로 보여주셨네요.

 

디자인을 고르고 나면
보석을 고르는 순서라고 해요.
다이아가 다 같은 게 아니라는 점이
너무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고유의 지니고 있는 색상도
조금씩 다르고 투명도도 다르다고 해요.
실제로 빛을 비춰보니 각도에 따라
느껴지는 반짝거림이 각각 다르더라고요.
이뿐만 아니라 어떻게 컷팅을 했는지에
따라서 달라진다고도 하니
얼마나 섬세한지 새삼 놀랐네요.

 

같이 간 다른 친구가 손이 얇고 하얀 편이라
예비 신부님이랑 가장 느낌이 비슷했거든요.
사이즈는 다르지만 대신 착용해보며
어떻게 느낌이 다른지 볼 수 있었어요.
자유롭게 착용이 가능한 것도
여기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어요.
직원분께서 귀찮은 기색 하나 없이
요청한 제품들을 직접 볼 수도 있고
착용해볼 수도 있게 꺼내주시더라고요.
자세한 설명을 함께 해주시면서 보여주시니 
더 호감이 가는 업체이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어요.

 

처음에 같이 가달라고 부탁했을 땐
사실 조금 귀찮은 마음도 들었어요.
그래도 특별한 경험이기도 하고
친구에게 꽤 중요한 이벤트라 함께 했는데요.
직접 와보니 생각보다 더 즐거운 경험이 되어서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다음에 제 결혼이 결정되면
꼭 여기서 프로포즈반지를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불쑥 들더라고요.

 

친구는 이번 프로포즈반지는
본인의 취향대로 사고
일상에서 함께 끼고 다니기 위한
결혼예물로는 따로 맞추려 한다고 해요.
예비 신부와 함께 와서
두 명 모두의 취향에 맞게
또 구매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때도 여기 와서 다시 맞출 거라고
이야기하더라고요.

 

다른 샵과 비교했을 때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프로포즈반지를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공방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주문한 물건은 공방에서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고 해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직접 가공한다는 게
더 전문적으로 느껴져서 좋았어요.
그만큼 이 분야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브랜드로 느껴져서 신뢰가 많이 갔네요.
또 사용 중에 문제가 있을 때
여기에서 바로 애프터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도 좋았어요.
평생 지닐 소중한 반지를 책임지고
오랫동안 케어해주시니 안심되네요.

 

예물에 대해 알아보고
매장에 직접 방문한 건 처음이었는데
새로운 경험이 된 것 같아요.
이후에 저도 한 번쯤은 할 경험일 텐데
친구 덕분에 많이 알아가네요.
저는 친구를 따라 방문 한 거지만
직원분께서 상냥하게 응대해주셔서
오히려 기분 좋은 감정을 가지고
샵을 나서게 되었네요.
종로에서 프로포즈반지를 찾으신다면
여기에서 상담받아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