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반지 제대로 고르기

2022. 7. 14. 18:57★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7년 만난 남자친구에게 프로포즈를 받고
결혼 준비를 시작하고 있어요.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싶은 로망이 있어 
요즘 꿈같은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오랜 사랑의 결실이 맺어지고
마음이 들뜨지만 생각보다 준비하는데 
모르는게 많아 어려움에 부딪혔어요.

웨딩반지는 특히나 후기를 
꼼꼼하게 살펴보고자 
종로에 여러 곳에서 알아봤어요.
그러다 직접 발로 뛰면서 
디자인을 보고 설명도 들어보면서 
비교하고 싶었고요.
직접 돌아보고 선택한 곳부터
어떻게 결정했는지 공유해보려고 해요.

 

결혼의 시작을 빛내줄 물건이기에
결정하기까지 수많은 시간이 필요했어요.
단번에 고르게 되면 
나중에 혹시라도 후회하게 될까봐 
내심 우려되기도 했는데요.
예비신부들이 애용하는 카페와 
먼저 결혼한 친구들이 알려준 곳에
방문해서 여러 스타일을 봤어요.
괜찮다고 하는 매장을 다 돌아봤지만
제 마음은 일리아스주얼리에 끌렸는데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에요.

 

우선 다른 곳들보다 깔끔하고 친절해서
조용하게 둘러볼 수 있어 좋았는데요.
천천히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으니
편안하게 웨딩반지를 볼 수 있었어요.
시장같이 시끌벅적한 곳은 뭔가 모르게
정신이 하나도 없고 마음이 급해져서
눈에 들어오지 않고 나가고 싶단 
생각만 계속 들었거든요.

 

어릴 때부터 명품, 브랜드에 대해 
잘 모르는 편이라 걱정도 되더라고요.
혹여나 모르면 모른다고 무시할까 봐
그거에 대한 두려움도 만만치 않았어요.
그래도 금액대, 큰 틀의 스타일, 
주얼리 크기 등을 정해서 갔는데요.
제 분위기에 맞는 디자인 종류,
고를 때 무엇을 중요시 보는지 등
기본적인 정보부터 
알아봐야 할 것이 많았어요.
초반엔 서툴렀는데 상담하면서
걱정했던 부분들이 싹 해결되었답니다.

 

 

저희가 선호하는 웨딩반지 디자인을
전문 디자이너님이 잘 알아들어 주셔서
함께 논의하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1:1 상담으로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고
논의할 수 있어서 전문적이라는 느낌을
확 받고 신뢰했던 것 같아요.
남자친구가 오래 연애 후 결혼이라
더 좋은 걸로 해주고 싶었나 봐요. 
저보다 더 꼼꼼하게 질문하면서
놓친 것 없이 진행하려고 하더라고요.

 

악세서리를 잘 안 해서 어울리는지
파악하기 어려웠는데 전문 디자이너님이
척척 알아서 보여주셔서 
어쩌면 좀 더 편하게 원하는 디자인을 
찾은 것 같아요.
고급지면서 깔끔한게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친구가 급하게 제품을 골랐는데
몇 번 하고 싫증나서 
안 한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이 말을 듣고 더 걱정했는데
여기 와서 근심이 눈 녹듯 사라졌어요.

 

전문 디자이너들이 운영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착용감도 좋았어요.
어떤 매장에는 사지 않으면 
착용도 안 된다는 것처럼 말씀하셔서
기분이 굉장히 나빴는데요.
여긴 보는 것과 껴보는 것은 다르다고
착용 먼저 해보라고 권유해주셨어요.
역시 저희 시어머님 말씀처럼
웨딩반지는 전문적인 곳에서 
해야 하는 게 맞더라고요.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신뢰가
더 갔고 객관적인 설명이 도움이 되었어요.

 

친구들이 선택했던 것을 보니 
대부분 깔끔한 느낌이었는데요.
저도 심플한 것으로 결정할지
첫 느낌이 끌렸던 유니크한 것으로 고를지
너무나도 고민이 되었어요.
제 눈엔 비슷해 보이는 것들도
남자친구와 디자이너님은 
디테일을 이야기해서 세부적으로 봤는데요.
정말 설명을 듣고 착용해보니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그래도 무난함이 더 오래갈 것 같아
어렵게 선택을 마쳤어요.

 

보통 주얼리샵을 떠올리면 
딱딱한 분위기에 삭막할 거라 생각했는데
전문가님이 유쾌하셔서 좋았어요.
단순한 웨딩반지 설명이었다면
빨리 결정하고 나와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을 것 같은데요.
전혀 그렇지 않고 어떤 유형,
어떤 느낌이 더 잘 어울리고
괜찮은지 알려주시더라고요.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이라
아무것도 몰라도 이해할 수 있었어요.
그 덕분에 잘 골랐어요.

 

예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프로포즈, 가드링 등 주얼리 세트가 있어서
원하는 목적에 맞게 볼 수 있어요.
색상도 보고 고르면 된답니다.
각인, 커스터마이징 등을 해서
나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는데요.
제가 듣기로는 종로 중에서
예물 종류가 많은 편이라고 해요.
여러 매장을 방문해서 지치고 힘들었지만
여기만큼은 힘든 것도 잠시 잊고 
즐거운 마음으로 봤어요.

 

다이아 사이즈는 3부부터
7부, 1캐럿 등이 있어서 
손에 맞춰 보면 좋을 것 같아요.
후기 사진으로 보는 것과는 다르게 
직접 착용해보면서 비교하니
웨딩반지 고르기가 어렵지 않더라고요.
자체 공방에 연구소도 운영하고 있어서
다양한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고
AS도 보장받을 수 있어요.
그럴 일 없겠지만 다이아가
빠지게 되면 바로 해결 가능하답니다.
사후관리 또한 가능해서 깨끗하고 오래
소중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가격도 무턱대고 비싸지 않고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짱짱한 웨딩반지를 얻었어요.
내년에 결혼 준비할 사촌 동생에게
여기 소개해주려고 하는데요.
동생은 취향이 확고해서
스타일을 정해두었다고 하더라고요.
디자이너님께 말씀드려 보니 
이런 경우에는 맞춤형으로 소개해주셔서
더욱 수월하게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고 해요.
스타일을 정해두고 가시면 
빠르게 결정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지, 귀걸이, 목걸이 좋아하지 않는
제가 요즘은 웨딩반지에 푹 빠져 살아요.
행사나 모임에 필수로 착용하는데요.
보는 지인들마다 반지가 예쁘다며
칭찬을 들으니 기분도 좋답니다.
앞으로 준비할 게 더 많지만 
이렇게 첫 시작부터 잘 해결해서
저의 결혼식과 결혼 생활도 술술
풀릴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행복한 결혼을 준비하고 계신 
예신, 예랑이 분들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