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렸던 5부다이아몬드반지

2022. 7. 5. 18:33★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얼마 전 오래 사귄 남친에게
프로포즈를 받게 되었어요.
평소에 액세서리를 굉장히 좋아해서
결혼 예물을 준비하면서 꼭 같이 가자고
예비 신랑이랑 약속했지요.
사촌언니가 일리아스주얼리에서 맞췄다 해서
저희도 그곳으로 예약을 해놨거든요.
그런데 직장에 일이 갑자기 생겨서
저 혼자 가야되는 상황이 벌어졌죠.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는데
마침 비슷하게 결혼 준비를 하던 친구가
자기가 도와준다고 선뜻 나서주었답니다.
자신도 5부다이아몬드반지로 맞췄다 해서
마침 잘 됐다 싶은 마음이었답니다.

 

친구는 이미 5부다이아몬드반지로 맞춘 상황이라
옆에서 조언을 해주기로 했답니다.
아무리 주얼리를 좋아해도
예물을 혼자 선택하고 싶지는 않아서
내심 따라와 준 게 고마웠어요.
미리 예약한 장소는 효성주얼리시티 안이었는데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더라고요.

 

결혼 준비를 하는 커플들이나
시부모님과 같이 온 사람들을 보니
역시 이곳에 잘 왔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상가 자체가 크고 중심가에 있다 보니
그만큼 다양한 쥬얼리들을
볼 수 있겠구나 싶더라고요.
복잡한 종로 거리에서
차를 댈 수 있는 주차장도 구비되어 있어
자가용을 갖고 온 사람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어 보였죠.
친구도 이런 곳이 있는 줄 알았으면
와볼걸 하고 조금 부러워했답니다.

 

매장 직원에게 안내받아 간 곳은
바글거렸던 외부와 달리 조용했어요.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보니
소수의 사람만 조용한 분위기에서
원하는 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해놨더라고요.
시끄러운 걸 싫어하는 저에게
딱 맞는 장소였답니다.
덕분에 차분히 여러 가지 고민하면서
구경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진열장을 살펴보니
안에는 목걸이, 귀걸이 같은 다양한 종류와
제가 찾고 있던 5부다이아몬드반지들이 펼쳐져 있었어요.
보석알의 굵기도 1부부터 종류별로 있었는데
저는 5부다이아몬드반지를 보기로 했어요.
개인적으로 알이 작으면 다이아가 안보이고
너무 굵으면 불편할 것 같았거든요.

 

다양한 종류들에 눈이 휘둥그레졌는데
매장에 방문하기 전 여러 사람에게서 받았던
조언들을 떠올려보았어요.
예물 종류가 많은지, 옵션은 어떻게 되는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등등 말이죠.
그런데 친구와 제 얘기를 듣던 직원분이
방문 목적에 대해 제일 먼저 물어봐 주셨어요.

또 따로 원하는 5부다이아몬드반지 디자인이 있는지
평소에 어떤 스타일을 주로 하는지
세심하게 질문해주셨답니다.
웨딩링과 함께 5부다이아몬드반지에 대해 말하니
많은 제품 중 해당하는 물건만 
뽑아서 보여주시더라고요.

 

프로포즈가 아니기 때문에 
웨딩링은 무조건 신부가 원하는 걸 
골라야 한다는 팁도 받았어요.
옆에 친구가 너무 화려한 디자인은 
예뻐도 오래 끼고 있기 
불편하다는 얘기도 해줬지요.
확실히 가운데 알이 굵은 게 이미 눈에 띄어서
링 부분에 있어선 조금 단순한 것도
괜찮겠다 싶었죠.
그래서 그중에서도
디자인이 조금 클래식한 것들을 살펴봤어요.

 

반지 종류들은 제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요즘 웨딩링의 경우
특별한 걸 찾으시는 분들도 있어서
때로는 금색을 찾기도 한다고 해요.
제 피부는 약간 어두운 편이어서
은색이 잘 어울리겠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디자인을 제안해주시는 건 많이 겪어봤는데
직접 어울리는 색깔들도 지정해주시니
신기하기도 하고 신뢰도 가더라고요.

 

반지는 일상에서 늘 끼고 있어야 해서
취향에 맞춰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예랑이도 일을 하면서 끼고 있어야 하고
저도 집안일을 하거나 나갈 때 껴야 되는데
여러 가지를 고려하기가 힘들더라고요.
같이 온 친구도 자신도 이 점 때문에
예랑이랑 고르면서 싸웠다고 얘기해주었죠.

직원 분이 예랑이의 취향에 관해 물으시더니
제 취향과 합쳐진 디자인을 보여주시더라고요.
처음에는 그렇게 눈에 띄어 보이지 않았는데
손에 껴보니 확실히 전문가의 눈은 달랐답니다.
저보다 손이 큰 친구의 도움을 받아
각자 껴보고 대보니 두 액세서리가 합쳐졌을 때
더 빛나 보이는 것 같았어요.
불편하지도 않았고 양쪽의 취향에 맞춰
잘 선택한 것 같아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죠.

 

처음에는 예산 때문에
결혼예물에 대해 걱정이 많이 들었어요.
그런데 제가 디자인을 선택하고 금액을 여쭤보니
더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지금 하는 할인혜택을 말씀하시며
어떻게 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도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것도 감사한데
예상 금액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놀랐죠.

 

매장에서 본 5부다이아몬드반지는 
생각 이상으로 알도 굵고 예뻤답니다.
디자인도 심플하면서도 절대 싸 보이지 않아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말씀해주신 금액에 기분이 좋아졌어요.
아무리 예랑이나 주변에서 원하는 걸 고르라 해도
가격이 비싸면 웨딩 준비를 할 때
다른 곳에서 예산을 줄여야 하잖아요.
그런데 내가 원하는 걸 사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니
괜히 기쁘더라고요.

 

직원분이 같은 다이아라고 해도
다 같은 게 아니라고 설명해주셨답니다.
등급서를 가지고 전문적으로 얘기해주시는데
확실히 좋은 가격에 고퀄리티의 액세서리를
구매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무엇보다 원하는 날짜에 제가 고른걸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결혼 준비 첫발부터 잘 내디딘 것 같았죠.

 

 

5부다이아몬드반지를 구매하면서
품질보증서도 같이 받으니 실감이 들더라고요.
단순히 원하던 액세서리를 얻어서 기뻤다기보다
저렴한 가격에 나만의 반지를 찾은 것 같아서
더 행복했던 것 같아요.

 

옆에서 부러운 눈으로 바라보던 친구도
일반링 살 때는 이곳에서 살 거라고 말했죠.
예랑이에게 가격과 함께
반지 사진을 찍어서 보내줬더니
예쁜데다가 디자인도 좋다고 칭찬해주었어요.
뿌듯한 마음이 들었고 앞으로의 준비를
더 자신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