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12일차 상트페테르부르크

2019. 9. 21. 15:40★여행 이야기★/★ 해외 여행 ★

여름 궁전 분수공원

여름 궁전 "표트르 대제의 여름궁전"이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한 "페트로 드보레츠"는 1704년 표트르 대제가 1709년 스웨덴과의 폴바타 전투에서 승리 후 지은 것으로, 러시아의 황제들과 귀족들이 여름을 지내기 위한 별궁입니다. 네덜란드 스타일의 바로크 양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공원은 윗 공원과 아랫 공원으로 나뉘며, 총 면적은 1천 헥타르에 달합니다. 144개의 분수와 7개의 작은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월 중순부터 분수가 가동되기 때문에, 분수 정원을 관람하시려면 5월 중순 이후 출발하셔야 가능합니다. 

 점심

 넵스키 대로 넵스키 대로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중심이 되는 메인대로로써 궁전 광장에서 시작하여, 알렉산드르 넵스키 성당까지 연결되는 최대의 번화거리입니다.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인기 거리를 반영하듯 백화점, 극장, 레스토랑, 호텔 등 뿐만 아니라 길거리의 예술가들과 화가등 다양한 문화인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중간에 카잔 성당과 주요 관광지로 이동이 용이하며, "네바강의 거리"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성 이삭성

성 이삭 성당 성 이삭 성당은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그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성당으로 1818년에 짓기 시작하여 40년에 걸쳐 완공되었습니다. 성당의 천정을 덮고있는 황금 돔을 만드는데 100Kg 이상의 금이 들어갔으며, 이 성당을 세우는데에만 50만명이 동원되었습니다. 성당의 지반이 약하여 24,000개의 기둥을 아래에 심었으며, 내부는 유수한 예술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장식하였습니다. 과거 러시아 황제의 대관식이 이곳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재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겨울 궁전 로마노프 왕조 때 캐서린 대제가 만든 겨울 궁전이며, 현재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소장품은 약 230만점이라고 하며, 6개 부분으로 나누어 소장하고 있으며, 일부 공개되고 있습니다. 모네, 피사로, 밀레, 르누와르를 비롯한 인상파 걸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러시아의 2월 혁명 이후 겨울 궁전은 러시아 임시정부청사로 쓰였으며, 볼셰비키 정권의 겨울궁전 급습은 10월 혁명의 발단이 되기도 하였는데, 현재는 회화작품을 가장많이 보유한 박물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