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5일차 게이랑에르

2019. 9. 11. 10:02★여행 이야기★/★ 해외 여행 ★

노르웨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피오드로 손꼽히는 게이랑에르 헬레쉴드 유람선탑승

게이랑에르 피오르드 피오르드는 노르웨이 어로 "내륙으로 깊이 들어간 만, 협곡"이라는 뜻으로 2005년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베르겐 북부의 게이랑에르 피오르드는 1500미터 높이의 산들 사이에 형성된 16킬로미터 길이의 V자형 계곡입니다.

빙하의 압력 때문에 수 십 만 년 동안 깎여서 만들어진 계곡에 바닷물이 유입되어 형성된 하구로 가로 너비에 비해 길이가 긴 것이 특징입니다.

무수한 폭포가 요란한 소리를 내며 피요르드에 떨어지는 모습은 장관이다. 빙하의 눈이 녹아 흘러내리는 물은 절벽을 거쳐 폭포가 되어 떨어지는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합니다.
잔잔하고 푸른 바닷물과 양쪽의 급한 절벽, 규모는 송네 피오르드보다 작지만, 협곡이 다양하고 지형이 아름다워 노르웨이의 피오르드 중 으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봐이야빙하

피얼란드 빙하박물관

송네피요르드 송네 피오르드는 노르웨이 서해안에서 동쪽으로 뻗어있는 길이 204 킬로미터의 세계 최대 최장 피오르드입니다.

빙하의 침식을 받은 급사면이 직접 바다에 빠져 있기 때문에, 깊이도 1천300미터에 이르는 곳이 있습니다.

송네 피오르드에는 세계 철도 중 최고의 걸작 중 하나인 플롬바나 산악철도, 송네피오르드의 지류,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세계에서 가장 좁은 "내뢰이 피오르드" 가 있습니다.

또한 유럽 최대의 요스테달 빙하 (Jostedal Glacier) 등 송네 피오르드로 접근하는 길이 아를랜드와 래르달을 연결하는 24.5 킬로미터의 세계 최장 터널의 개통으로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피오르전망대

퓨어호수

오늘 이동거리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