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여행 3일차

2019. 2. 27. 14:26★여행 이야기★/★ 해외 여행 ★

영국여행 3일차

리버풀 조식 (호텔식)

비틀즈가 사랑한 도시 리버풀 - 비틀즈의 도시, 리버풀
리버풀은 잉글래든 북서쪽, 머시 강(River Mersey) 북동쪽에 자리잡고 있는 항구도시이다. 뛰어난 항만시설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었던 이곳은 아프리카와 인디아에서 데려온 노예무역의 중심지로, 그리고 2차 대전중에서는 미군과 전쟁물품을 나르는 관문의 역활을 했었다.

리버풀에 남아있는 몇몇 건축물은 잉글랜드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두개의 성당과 대학, 풋볼 클럽 그리고 머시 강 밑을 통과하는 터널을 들 수 있다. 또하나 리버풀의 자랑은 이곳이 유명한 화가, 시인, 작가, 정치가, 배우, 가수들의 고향이라는 것이다. 가장 뛰어난 20세기 음악가로 뽑힌 그룹 비틀즈가 탄생한 곳이 바로 이곳 리버풀이다.

비틀즈 스토리
리버풀 최고의 관광명소로 인정받고 있는 명소로 리버풀의 자랑 비틀즈에 관한 수많은 전시물과 자료들을 소장하고 있어, 전세계 비틀즈팬들을 유혹한다.
애비로드 스튜디오와 비틀즈의 초창기 때 공연을 펼쳤던 케번클럽, 스타클럽 등의 명소들을 재현해 놓았고 비틀즈가 출여했던 뮤직 비디오 등의 영상자료를 비디오로 볼 수 있다. 비틀즈의 오리지널 무대의상과 존레넌이 연주했던 피아노, 그들의 출연했던 영화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앞서가는 예술적인 감각을 보여주는 커다란 그들의 앨범 자켓 포스터도 멋지다. 비틀즈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선물용품점은 물건을 사지 않는 이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매튜 스트리트 (Mathew Street)
비틀즈의 거리
매튜 스트리트는 무명 밴드 비틀즈가 매일 공연을 하던 곳입니다. 비틀즈가 처음으로 돈을 받고 공연을 했던 캐번 클럽(Cavern Club)도 이 거리에 있고, 공연이 끝난 후 맥주를 마시던 그레이프스(The Grapes)도 아직까지 건재합니다. 매튜 스트리트에서 존 레논 동상 옆에서 사진도 찍어보고, 비틀즈의 흔적들을 찾아보세요

중식 (현지식)

리버풀-윈더미어로 이동 (약2시간 소요) - 버스 이동

윈더미어 - 호수지방(Lake District) 윈더미어(Windermere) 관광
윈더미어 - 빙하기가 낳은 자연의 예술품 호수지방(Lake District)

잉글랜드 북서부에 위치한 영국 최대의 국립 공원으로, 지형 변화가 없는 영국에서 빙하기 때 만들어진 수많은 호수와 늪, 산과 협곡 등 변화무쌍한 자연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윈더미어는 호수 지방(Lake District)에서 가장 큰 호수로 나지막한 언덕 위 자리한 아름다운 이 마을은 높은 산들에 둘러싸여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윈더미어 유람선
호수 관광의 거점, 보네스(Bowness)에서 유람선 탑승

전체 길이 17km에 달하는 윈더미어 호수의 중간 지점인 보네스(Bowness)에서 유람선을 탑승하고 윈더미어 호수를 감상합니다.



윈더미어-에딘버러로 이동 (약3시간 소요) - 버스 이동

석식 (현지식)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