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스페인 _ 프라도미술관,수로교,산 일데폰소 궁전,알카사르성

2018. 9. 16. 15:54★여행 이야기★/★ 해외 여행 ★

유럽여행 스페인 _ 프라도미술관,수로교,산 일데폰소 궁전,알카사르성


프라도미술관:Museo del Prado자세히보기+

프라도미술관프라도미술관 1819년에 개관한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미술관이다. 12세기부터 19세기 초 까지의 유럽 작품들을 주로 전시하고 있으며 중심이 되는 것은 스페인 왕실이 15세기부터 수집한 회화와 조각 컬렉션이다. 프라도 미술관에서 가장 알려진 작품으로는 벨라스케스의 '하녀들' 이 있으며 스페인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이 찾는 박물관으로 알려져 있다.

마요르 광장:Plaza Mayor자세히보기+

마요르 광장마요르 광장 광장을 세우자는 계획은 스페인의 펠리페 2세가 1561년 마드리드의 왕궁으로 옮겨온 후 1580년에 처음 시작되었다. 후에 건축가 후안 데 에레라가 이를 실행했다. 데 에레라는 1590년대에 광장에 들어선 첫 건물인 두 개의 탑이 있는 '카사 데 라 파나데리아'를 지었다. 현재 이 건물을 치장하고 있는 우화적인 벽화는 1992년에 그려진 것이다. 데 에레라의 제자인 후안 고메스 데 모라가 펠리페 3세 시대인 1619년에 광장을 완성했다. 


산 일데폰소 궁전_ San Ildefonso

산 일데폰소 궁전산 일데폰소 궁전 세고비아주 남부, 과다라마 산맥에서 북쪽으로 뻗어 내린 산악 지대에 위치한 작은 도시 산일데폰소에 있다. 화려하고 당당한 외관과 장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궁전이며 국왕 펠리페 5세의 명령에 따라 에스파냐 건축가이자 화가인 테오도로 데 아르데만스가 1721년에 건축을 시작해 1724년에 바로크 양식으로 완성했다.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과 건축적으로 비슷한 부분이 많아 흔히 스페인의 베르사유 궁전 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알카사르성_ Segovia Alcazar

알카사르성알카사르성 알카사르는 에스파냐어로 성이라는 뜻이다. 732년부터 8세기 동안의 이슬람 지배 이후, 스페인에서 무어인들을 몰아내기 위해 축조한 건축물이다. 

보통은 직사각형의 형태인데, 네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각 귀퉁이에는 거대한 탑이 있으며, 안에는 파티오라고 하는 넓은 중정과 예배당, 병원 등이 있다. 

14세기에 지어진 톨레도주 톨레도의 것이 유명하며, 세고비아주 세고비아에 세워진 알카사르는 동화 같은 이미지를 지니고 있어 월트 디즈니가 만화영화 '백설공주'의 배경으로 삼았고 디즈니랜드에 똑같은 모양의 성을 만들기도 하였다.

디즈니 백설공주성의 모델이 되었다고 해서 백설공주 성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세고비아 서쪽 시내를 끼고 흐르는 에레스마 강과 클라모레스 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있다. 알카사르에 오르기 전에 세고비아를 둘러싼 성벽 외곽의 일주도로에서 바라보는 성이 매우 아름답다. 스페인 전성기에 즉위한 펠리페 2세는 1570년 11월 14일 이곳에서 아나 데 아우스트리아와 결혼식을 올리기도 했다.




SNS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