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물커플링 주저없이 선택

2023. 5. 18. 12:55★ 결혼 이야기 ★/[일리아스 주얼리]

여자친구와 만난 지 
올해로 2년째가 되었지만
저희는 아직까지 커플링을 맞추지 않았어요.
처음부터 결혼을 전제로 만났다 보니
저렴한 커플링보다는 
나중에 예물로 맞추자고 했었거든요.
그래서 지금까지 미뤄오게 된 건데
얼마 전 양가 부모님과 상견례도 했고
이제 슬슬 프러포즈도 해야 할 것 같아서
예물커플링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일단 제가 최종적으로 고른 곳은
종로에 있는 일리아스주얼리예요.
다른 곳도 여러 군데를 둘러봤지만
마음에 쏙 드는 웨딩링이 딱히 없었어요.
제가 생각한 예산을 초과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가뜩이나 회사 일로 바쁜데 여러 매장들을
방문하기가 상당히 번거롭기도 했고요.
그래서 이번엔 가기 전에 
미리 검색해서 알아봤는데
일단 홈페이지에서 본 웨딩링들이
딱 제 여자친구 취향이더라고요.
보다 디테일하고 상세하게 상담받고 싶어서
예약을 하려고 보니 평점이나 리뷰도
무척 좋은 편에 속하길래
주저 없이 예약하고 시간에 맞춰 
방문하게 되었어요.

 

먼저 어떤 목적으로 
구매하려는 건지 여쭤보시기에
예물커플링이라고 말씀드렸고,
이후엔 제가 아는 
여자친구 취향을 말씀드렸어요.
그 외에도 평소에 옷 입는 스타일이나 
자주 착용하는 주얼리 등
아무래도 같이 온 게 아니라서 
일부러 더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얘기 후에 진열대에서 웨딩링 몇개를 
골라서 보여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솔직히, 내심 많이 놀랐어요.

 

여러 매장을 둘러보면서도 
제가 제일 고심했던 게
저희 둘의 취향이 많이 다르다는 점이었는데요.
저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좋아하지만
여친은 유니크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좋아해서
과연 둘 다 마음에 드는 게 있을지 
고민스러웠거든요.
실제로 다른 매장들에서 본 디자인은
너무 제 취향이거나, 너무 여자친구 취향이어서
예물커플링으로는 부적합했어요.
무엇보다도 둘 다 마음에 들어야 하는데 
적당히 무난하거나 한쪽 취향으로 
치우칠까 봐 결정하지 못했고요.
그런데 여기 웨딩링은 좀 다르더라고요.
사실 저보단 여자친구가 
더 마음에 들어 할 것 같은데
이 정도면 저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물론 웨딩링을 하나만 보고 
결정할 수는 없어서
다른 반지들도 꼼꼼하게 둘러봤어요.
그런데 제가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디테일하게 신경 써서 
웨딩링을 골라야 하더라고요.
저는 평소 옷 입는 스타일이나 
일상생활에서 자주 하는 주얼리만 
생각하고 말씀드렸었는데요.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지, 
연령대는 어떻게 되는지,
또 피부색에 따라서 어떤 컬러가 
더 돋보이고 예쁜지
추가로 설명하면서 보여주시더라고요.
몰랐으면 그냥 모양새만 대충 보고 골랐을 텐데
그래서인지 더 믿음이 가고 감사했어요.

 

저는 적당히 모던하기만 하면 돼서
되도록 여친 취향에 맞춰서 봤는데요.
주얼리를 잘 모르는 제가 보기에도
흔하거나 겹치는 디자인은 딱히 없었어요.
특히 마음에 들었던 건 세공이 무척 섬세해서
예물커플링으로 딱 적합하단 점이에요.
과하게 화려하지 않아 
오히려 고급스럽달까요.

 

다만 저 혼자 왔다 보니 
실제 착용 샷이 어떨지는
아무래도 상상이 잘 안 가더라고요.
그래서 상담해주신 직원분이 직접 착용해서
어떤지 보여주셨는데, 
확실히 눈으로만 보는 것과
실제로 착용하는 거랑은 느낌이 많이 달랐어요.

 

아, 그리고 신기한 점이 하나 더 있었는데요.
저는 손가락이 짧진 않지만 굵은 편이라서
되도록 얇은 링을 위주로 골랐는데,
직원분이 두꺼운 링을 보여주시더라고요.
볼드한 두께감이 오히려 
단점을 커버해주신다기에 한 번 껴봤는데 
이것도 제가 생각한 거랑 느낌이 달랐어요.
확실히 얇은 것보다 
두꺼운 반지가 더 낫더라고요.

 

이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설명해주시고
둘 모두에게 어울릴만한 
웨딩링들을 보여주셔서인지
저 혼자서도 충분히 고를 수 있겠다 싶었어요.
사실 프러포즈만 아니었으면 
여친이랑 같이 와서 상담받고
예물커플링을 고르고 싶을 정도로 
만족하기도 했고요.

 

마지막으로 본 디자인도 
역시나 마음에 들었는데요.
사실 반지의 디자인 자체가 화려한 건 아닌데
은은한 색감에 빛을 받으니 영롱하게 반짝여서
손가락에 꼈을 때 은근히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더라고요.
물론 웨딩링인만큼 당연히 그래야겠지만
적어도 제가 다른 매장에서 
본 반지들과 비교하면
디자인은 물론이고 가격 면에서도 
훨씬 나았어요.

 

그렇게 상담을 마치고 최종적으로 결정한
여자친구와 저의 예물커플링인데요.
제가 여러 매장을 다니면서 
둘러본 반지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들었고, 
제 단점을 커버할 수 있으면서도
둘 모두의 취향에 딱 들어맞을 것 같은
커플링이어서 주저 없이 선택했어요.
이렇게 빠르고 쉽게 고를 수 있는 걸
왜 그동안 다른 매장들을 둘러보며
애먼 시간 낭비를 했는지 안타까웠네요.
애초에 여러 사람이 직접 방문하고 
구매해서 남긴 실제 후기만큼 
믿을만한 게 없었는데요.
진작 검색하고 예약해서 올 걸 싶더라고요.

 

물론 예물커플링을 고르면서
가장 중요한 예산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겠죠.
결론만 말씀드리면 아
주 합리적인 가격이었어요.
과하게 비싼 반지는 애초에 
보여주지도 않으셨고, 제 예산을 
뛰어넘지 않는 선에서 골라주셨네요.
또 가격 대비 퀄리티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당장 반지만 봐도 그런데 상담 서비스도
제가 생각한 것 그 이상이었다 보니 
프러포즈하고 나면 그땐 여친이랑 
다시 재방문할 계획이에요.
다른 예물들도 더 둘러볼 것 없이 
여기서 맞추려고요.

 

개인적으로 지인에게 소개받아 간 곳보다 
만족스럽기도 했고 디자인, 가격, 
서비스적인 면까지 전체적으로 다 완벽해서
저는 여기로 오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여자친구가 제가 고른 반지를 받고
행복해할 모습을 상상하니 
떨리면서도 무척 설레네요.
만약 예물커플링을 고민 중이시라면,
또 어디에서 골라야 할지 
갈피가 안 잡히신다면
한 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일리아스

【종로예물│1캐럿다이아반지│웨딩밴드│프로포즈반지】 - 효성주얼리시티 일리아스

ilias.co.kr

 

SNS공유하기